애드센스 구글clarity 구글콘솔 영화 개봉작 2026년 1분기(1~3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개봉작 2026년 1분기(1~3월)

by 2601영화은씨 2026. 1. 19.

영화 개봉작 2026년 1분기(1~3월) 정리
영화 개봉작 2026년 1분기(1~3월) 정리

 

2026년 1분기(1~3월) 영화 개봉작을 정리해봤습니다. 간결하게 요약도 해놓았으니 여러분이 보고싶으신 영화를 골라보세요. 올해도 많은 개봉작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엄청나게 기대가 되는 2026년입니다.

**다만 영화가 연기되거나 한국에 배급이 들어오면서 개봉일이 변경될 수 있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

📅 1월 개봉작

28년 후: 뼈의 사원

좀비물 마니아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작품. 전작 '28일 후'와 '28년 후'의 후속으로, 킬리언 머피가 다시 등장하며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를 깊이 있게 보여줍니다. 저는 '28일 후'와 '28년 후'를 재미있게 본 사람으로써 후속작이 나온다는 소리를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빨리 보고싶습니다.

여성 느와르 (가제)

한소희, 전종서 주연의 여성 중심 범죄 느와르 영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예 이완 감독의 복귀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 한소희님의 연기와 느와르에 빠질 수 없는 배우 전종서님의 연기의 합작품입니다. 너무 기대됩니다.

90분

AI가 사법 시스템을 장악한 시대, 한 남성이 단 90분 안에 자신의 무죄를 증명해야 하는 스릴 넘치는 설정의 영화입니다. AI가 빠르게 발전하는 요즘 시대를 배경으로 주제가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또한 90분이라는 시간을 줘서 조금 더 긴장하게 만들 수 있는 재미난 영화인 것 같습니다.

요약:'28년 후: 뼈의 사원', '여성 느와르(가제)', '90분'

📅 2월 개봉작

폭풍의 언덕

에밀리 블런트 주연. 에밀리 브론테의 고전 소설을 실사화한 드라마로 문학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고전 소설에는 그 소설만에 풍기는 분위기가 있는데 문학 팬들의 기대에 맞춰 영화가 매끄럽게 잘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라임 101

돈 윈슬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범죄 스릴러. 앞에 소개해드린 '폭풍의 언덕'과 같은 날 개봉 예정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햄넷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아들 햄넷을 잃은 뒤, 셰익스피어 부부가 그 슬픔을 어떻게 견뎌냈는지를 상상한 감성적인 허구 이야기입니다. 해외에서는 선공개 되어 상영되고 있고 평가가 좋습니다. 평가가 좋으니 기대해 볼만합니다.

휴민트

조인성, 박정민, 신세경 주연. 남북한 비밀요원들의 첩보전을 그린 액션 영화로, '베테랑', '모가디슈'의 유승환 감독이 연출합니다. 저는 '베테랑' 영화를 편하고 재미있게 봐서 이번 '휴민트'라는 작품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고트(GOAT)

염소가 농구 선수가 되는 이야기를 담은 소니 픽처스 제작의 애니메이션. 웃음과 감동을 모두 겨냥한 신선한 가족 영화입니다. 현재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가 맡아 개봉하는 영화인 만큼 기대가 되고 염소가 유명한 농구 선수가 되는 획기적인 내용이 신선함을 자아냅니다.

요약:'폭풍의 언덕', '크라임 101', '햄넷'. '휴민트', '코트'

📅 3월 개봉작

메이블

픽사 신작. 수의사 메이블이 자신의 의식을 로봇 비버에 이식해 동물들의 세계를 파헤치는 독특한 동물 판타지. '이베어 베어스' 감독이 연출합니다. 이번 작품에서 그려지는 동물 판타치 세계관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프로젝트 헤일메리

『마션』의 작가 앤디 위어 원작.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우주 한복판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초대형 SF 블록버스터입니다. 예고편부터 원작을 초월하는 놀라운 시각적 완성도를 보인 작품이라 전국의 SF 마니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영화 '마션'을 재미있게 본 저로써는 달력에 써서 알림까지 맞춰가며 기대하는 작품입니다.

요약:'메이블', '프로젝트 헤일메리'

 

이렇게 1~3월의 1분기 영화 개봉작을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 어떤 것들이 제일 기대되나요? 저는 소개해 드린 작품을 다 볼려고 합니다. 소개해드린 작품들을 보니 정말 다양한 장르가 있습니다. 좀비물, 느와르, SF, 애니메이션, 원작을 기반한 실사화 등 많은 작품이 있으니 한번 보시길바랍니다.